양평 K씨 주택
양평 K씨 주택
양평 K씨 주택
양평 K씨 주택
양평 K씨 주택
양평 K씨 주택
양평 K씨 주택
양평 K씨 주택

양평 K씨 주택

기존 농가주택이었던 이 주택은 벤처기업 CEO의 세컨하우스로 은퇴 후 휴식의 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이었다. 세컨하우스인만큼 프라이빗한 공간은 부부침실로 국한되고, 가끔 사용될 자녀의 방을 제외한 모든 곳은 오픈된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주택의 입지가 용문산과 그 일대를 조망할 수 있어 구입했다는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최대한 수용하여 외부를 조망하고 빛이 실내로 많이 들어올 수 있도록 설계작업이 진행되었다.

기존 안방과 거실을 분리하던 벽체를 철거하여 확장된 거실 겸 서재는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여 때에 따라 거실과 방으로 분리하여 사용가능하다.

서재의 책장은 랜덤한 칸막이를 활용하여 자유로우며 기하학적인 패턴을 연출하고, 함께 제작된 붙박이 의자는 햇빛을 받으며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소파와는 다른 작은 쉼터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도록 디자인 하였다.

오픈되어 있던 주방은 기존 창고로 사용되던 데드 스페이스를 단열공사와 난방공사를 하여 넓고 독립적인 공간으로 옮겨졌고 기존 주방공간은 다이닝 룸으로 사용함으로서 거실, 서재와 하나의 공간으로 인지되어 파티를 하기에도 손색없는 큰 공간으로 새롭게 탄생하였다.

주방 내부는 막혀있던 천창을 오픈함으로서 채광도 확보하고 따뜻하고 밝은 느낌이 추가되었고 냉장고와 냉동고, 김치냉장고, 세탁기는 빌트인으로 설계하여 심플하게 정리하였다. 다이닝룸과 반대쪽에 위치한 슬라이딩 도어는 장봐온 물건들을 쉽게 들여올 수 있도록 현관과 직접적으로 연결되게 배치하여 전체적으로 거실다이닝주방현관이 순환되는 동선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하였다.